이용약관

이용안내이용약관
맘앤톡 이용약관
  1. 제1장 총칙

    1.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비상교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맘앤톡(www.momntalk.com)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교육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
          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3.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4.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를 말합니다.
        7. 7. "톡톡포인트"라 함은 맘앤톡 사이트 내에서 통용되는 포인트의 명칭으로 사용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이용정책은 별도 공지합니다.
        8.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 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2. ② 전항 각호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명,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5.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1. ① 회사는 평생교육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3. 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④ 기존 회원이 동조 2항에 따른 고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제6조 [약관의 해석 등]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 약관, 세부 이용 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르게 됩니다.
  2. 제2장 회원가입

    1. 제7조 [회원가입]

      1.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전항의 신청양식에 이용자가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본조 제1항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민법상 성인이 되지 않은 경우
        2.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3. 가입신청자가 3개월 이내에 회원 탈퇴한 적이 있는 경우
        4.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7. 본 약관의 제16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8. 8.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 회사에 제공된 사항(ID, 비밀번호, 주소 등)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9.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 등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이름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2. ②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음에도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와 환불

    1. 제25조 [회원의 취소와 변경 및 환불정책]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3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영상패키지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환불할 경우에 회원이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과 위약금 등 회사가 해당 사례에 따라 공제하기로 명시한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환불시,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 즉시 이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4. ④ 회사는 수강료 환불에 관하여 평생교육법 제2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 제2항을 준수하며, 환불기준을 다음 표와 같이 정합니다.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강좌 폐쇄 및 운영정지 수업을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납부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 본인의사로
        학습포기
        수강료 징수기간
        (수강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납부 수강료 전액
        총수업시간의 1/3 이 지나기 전 납부 수강료의 2/3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 이 지나기 전 납부 수강료의 1/2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 이 지난 후 환불하지 아니함
        수강료 징수기간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납부 수강료 전액
        수업시작 후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대상
        수강료(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수강료) 와 나머지
        달의 수강료 전액을 합한 금액
      5. 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경우 해당 이용계약에 따라 적립·지급된 포인트, 캐쉬, 날개는 차감되며, 회사의 유료 서비스 결제 시
        해당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사이버머니를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금액에서 해당 사이버머니는 제외됩니다. 다만 현금으로 구매한 캐쉬의
        경우 현금 또는 캐쉬로 환불합니다.
      6. ⑥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에게 최대한 신속
        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7. ⑦ 서비스 이용 중인 콘텐츠를 다른 콘텐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제1항 등 청약철회 또는 취소의 방법으로 환불처리 한 후 재신청하여야
        하며, 직접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8. ⑧ 이용자가 체결한 이용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상품(서비스)가 콘텐츠(동영상 등)의 학습비와 재화(도서,교재,학습기기 등)가 포함되었을
        경우, 각각 구분하여 학습비 반환 및 환급 기준을 적용합니다.
    2. 제26조 [과오금의 환급]

      1.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환불시,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 즉시 이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3. 제27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13조 2항 및 16조 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 1 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경우 제 25조의 환불규정을 적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제28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서비스 중지・장애 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이용자에게 사전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가 서비스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의해 이용자의 피해를 구제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시 1개월을 기준으로 24시간은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자 않는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3. ③ 회사가 서비스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의해 이용자의 피해를 구제합니다.
        1.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음)
        2.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4. 제5장 기 타

    1. 제29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제30조 [분쟁의 해결]

      1.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②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제31조 [전속관할]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계약에 관한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②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4. 제32조 [포인트 정책]

      1. ① 포인트의 적립
        1. 1.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라 지급됩니다.
      2. ② 포인트 이용 및 차감
        1. 1. 포인트는 포인트몰, 콘텐츠 이용 및 이벤트 참여 시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2. 2. 톡톡포인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구매 시점에서 즉시 차감이 됩니다.
      3. ③ 활동 포인트의 환불

        - 회원은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포인트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4. ④ 활동 포인트의 소멸
        1. 1.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등 타 회원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광고/홍보성 글 게재 시 운영자의 강제탈퇴와 동시에 보유한 톡톡포인트가 모두 소멸됩니다.
        2. 2. 포인트는 회원이 1년간 맘앤톡에 1회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3. 3. 회사는 포인트 발급 후 1년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4. 4. 회원 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5. 5. 포인트 소멸 시 E-mail로 통보합니다.

        - 톡톡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맘앤톡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제 33조 [회원등급 제도]

      1. ① 회사는 이용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회원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 서비스 이용 권한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의 등급은 맘앤톡 사이트 내에서만 적용되는 것으로서 사이트 이용에 차등적인 권한 및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3. ③ 회원등급 조정
        1. 1. 맘앤톡의 회원등급은 4단계로 나뉩니다. 가입 시 1단계 등급을 부여 받고 출석일,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건수, 댓글 작성 건수, 베스트글 선정 횟수에 따라 최고 등급인 4단계까지 한 단계씩 상향 조정됩니다.
        2. 2. 등급 반영 후 1개월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한 단계 강등되며,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운영상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 등급을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등급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등급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④ 등급별 서비스 이용 권한 및 혜택
        1. 1. 1단계 회원은 콘텐츠(교육매거진 메뉴) 열람 및 커뮤니티의 자유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2. 2단계 회원은 콘텐츠(교육매거진 메뉴) 열람 및 커뮤니티의 자유게시판과 정보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이벤트 참여 및 포인트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3단계 회원은 콘텐츠(교육매거진 메뉴) 열람 및 커뮤니티의 자유게시판과 정보게시판, 익명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 및 포인트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4. 4단계 회원은 3단계 회원이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소정의 경품 및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등급에 관한 세부 정책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공지사항 등 사이트를 통해 지체 없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등급 제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맘앤톡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부칙

    1. 부칙 (2011. 1. 1.)

      1. 제 1 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1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부칙 (2012. 9. 7.)

      1. 제 1 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12년 9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3. 부칙 (2014. 11. 10.)

      1. 제 1 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14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4. 부칙 (2016. 08. 25.)

      1. 제 1 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년 8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주)비상교육 학부모 커뮤니티 대표자명 : 양태회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48 대륭포스트타워 7차 2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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